. 

.Graz (그리츠) - Steiermark (슈타이어마르크) 주의

그라쯔 (Graz)는 인구 약 25만 명을 갖는 오스트리아에서 2번째 큰 도시로 9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위치는 연방 수도 Vienna에서 남서쪽이 있으며 헝가리, 슬로베니아 및 크로아시아와   가까운 위치에 있다. 오래 전부터 지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 도시며 게르만 문화권 최남단이다. 1999년에 이 도시의 구시가 일부는 UNESCO가 인정하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되었다. 또한 2003년에는 [유럽문화수도]로 지정 되여 많은 문화 행사를 거행했다. / www.graztourismus.at

13세기에 도시로 승격하고 외벽을 완성했다으며 1379년에 오스트리아의 가장 중요한 도시로 지정되었다. 1440-93년간에 황제 프리드리히 3세가 체재하면서 황제 거주 도시가 되었다. 중세 후기부터 합스부르크 가(家)의 지배 하에 있었고, 페르디난트 2세 등 여러 역대 황제가 여기서 태어났다. 1585년에 그라츠 대학이 창설되여 동 대학에 요한 케프러 등 여러 학자가 교단에 섰다. 19세기 이후 교통망의 발달과 공업화에 의해서 급속히 발전해서 오스트리아 제2의 규모를 자랑하는 도시로 성장했다. 제2차 세계 대전 시에 시의 일부가 파괴되었다.  

관광명소.

- 슐로쓰베르크(Schlossberg): 구시가의 중심에 솟아있는 산으로 2차 세계대전 당시 이 산에 설치된 방공호에 많은 사람들이 피신했으며 했던 사람들은 폭격의 피해를 면했다. 이를 위한 것이 전시되고 있으며, 산정에 가는 방법은 로프철도와 엘레베이터로 또한 걸어서도 갈 수 있다. 위에서 시내의 아름다운 전망과 시내를 흐르는 무어 (Mur)강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이 산 언덕에 도시의 상징으로 알려진 유명한 높이 28m의 시계탑(Uhrturm)이 우뚝 서있다.

- 궁성 (Burg): 황제 프리드히 3세가 거성으로 처음에 사용한 후에 확장이 되였으며, 현재는 슈타이어마르크 주지사 관저로 이용되고 있다. 1499년에 건축된 고딕식의 이중 나선 계단은 특이함으로 볼 가치가 있다.

- 청사 (Rathaus): 중앙광장에 위치하며 역사주의의 스타일로 19세기말에 건축된 것이다.

- 청사 (Landhaus): 16세기에 활약한 성새 건축가의 걸작으로 안뜰에는 야외 연극과 콘서트 등이 상연된다.

- 주립 무기고 (Landeszeughaus): 오스만 제국의 침략을 받은 그라츠는 당시의 수비대의 갑옷과 무기 등을 대향 무기고에 수입하여 공개하고 있다. 현재 세계최대의 무기 수집품 (3만점이상)을 소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갑옷과 옛 무기들이 전시되고 있다.

- 대성당 (Dom): 황제 프리드리히 3세가 궁정교회로 1438년에 고딕양식으로 건립한 것이다. 

- 에껜베르크 성 (Eggenberg): 원래 귀족의 저택이 었으나 현재는 주립박물관 [요아네움]의 미술관으로 공개되고 있다.

요아네움 (Joanneum) – 오스트리아 박물관으로 뷔인의 [미술사박물관] 다음으로 큰 규모이여 또한 가장 오래된 박물관이다.

미술관 (Kunsthaus) – 2003년에 [유럽문화수도]이었던 것을 기념해서 건설한 예술 시설물이다. 특이한 외관은 그라츠의 낙후된 것을 다시 볼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내에는 몇 가지 미술관/박물관이 점재한다. 중에도 교회에 위치하는 에겐베르크 (Eggenberg) 성은 주립박물관 [Alte Galerie] 공개되어 비잔틴 미술에서 19세기 회화까지 취급하고 있다. 에껜베르크 성응 2010년에 [세계유산]에 확대 등록되었다.

그 외에 현대미술을 전시하는 주립박물관 [Neue Galerie]와 [Kunsthaus], [무기고 박물관]이 유명하다. 주립 박물관과 주립전문대학은 [요한 대공]에 의해서 [요한네움/Joanneum]로 불리고 있다.

음악 (Music)

1815년에 [악우협회]가 설립되었다. 1963년에 [음악예술 대학]이 설립되었다. 

오페라하우스 (Opernhaus): 1899년에 건조된 1200석의 좌석 수를 가진 오스트리아에서 [비엔나 국립가극장] 다음으로 두 번째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가끔 진귀한 작품과 쇄신한 신 연출에 의한 실험적 공연이 행해진다. 지난 4월9일에 공연되 [모찰트의 마적] 공연에서 주연공의 하나인 타미노 (Tamino)의 역을 한국 김경호 가수가 담당하여 큰 성과를 얻고 있다. / www.oper-graz.com/oper/en    

= 

교통편 (Transportation) 

비엔나 본 역에 고속열차 (Railjet)로2시간39분, 잘스부르크에 약 3시간59분, 인스부륵 (Innsbruck)에 5시간50분이면 닿는다. 그리고 스위스 취리히 (Zurich)까지 갈아타지 않고 바로 가는 편이 하로 한편 있으며 소요 시간은9시간35분이다. 또한 국제공항이 마련되어 항공편으로도 방문이 가능하다. 시내 전철 1, 3, 6, 7번은 다 중앙역의 지하에서 탈 수 있으며 시내의 여러 곳을 연결하고 있다. 어른의 한 시간용 승차권은 2.10 유로이다.

전차 무료 이용 구간: 쇼핑과 레스토랑 이용 촉진을 위해 1번과 7번 특별 구간 Kunsthaus – Oper / Kaiser-Josefplatz 3 정유장 구간이다.

=

숙소 (Accommodation)

중앙 역의 역전에 Ibis Hotel을 위시해서 여러 급의 호텔들이 있다. 역 전 오른편에 3급 호텔로Hotel Daniel (www.hoteldaniel.com)이 있으며 이 호텔이 속한 체인으로 3개가 있다.

특급으로 Grand Wiesler Hotel (www.hotelwiesler.com), 일급 호텔로 Weitzer (www.weitzer.com )가 속해 있다.

= = = = =

Steiermark (슈타이어마르크) – 다양한 관광 매력의

©Song, Zy – 2015년1월 취리히서 가진 [Steiermark 주]의 관광 홍보팀

[Steiermark 주]는 오스트리아 (Austria) 동남부에 있는 주이며, 면적 16,392㎢, 인구 1,203,986 (2006)이며.  주의 수도는 그라츠(Graz)이다.

국토의 동남부에 위치하며, 오버외스터라이히(Oberoesterreich) 주, 니더외스터라이히 (Niederoesterreich) 주, 케른텐(Kaerten) 주, 잘츠부르크 (Salzburer Land)g주, 부르겐란트 (Burgenland) 주와 접하며, 남쪽 경계는 슬로베니아(Slovenia)와의 국경을 이룬다.

오스트리아 역사에서 중요한 곳으로, 로마 제국에 속했다가 5세기 이후 독일인이 들어왔다. 프랑크 제국의 영토가 되었고, 10세기 후반 공작령에 속했다가 1180년 슈타이어마르크 공국이 형성되어 20세기까지 유지되었다. 19세기 후반, 공국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한 주를 겸했다. 제1차 세계대전마르부르크(현 슬로베니아마리보르)를 중심으로 한 슈타이어마르크의 남부지방은 새로 형성된 유고슬라비아(Jugoslavia)에 양도되었고, 나머지 지역은 오스트리아 공화국의 한 주가 되었다.  주명은 영문으로는 [Styria]이다. / www.steiermark.com 

= = = 

농지와 녹지가 풍부하며, 포도주 생산이 많다. 공업도 크게 발달되어 있으며, 그라츠를 중심으로 한 지역은 최근 비교적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행정구역은 그라츠 시와 16개의 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라츠는 (Wien) 다음가는 오스트리아 제 2의 도시이다.

= = 

포도(Wine) 재배지역 

주의 남부와 서부에는 오스트리아의 주요 와인 생산지의 하나로 유명하다.

주도 그라츠에서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와인 가도 (Weinstrasse)] 투어가 실시된다. / www.suedsteirischeweinstrasse.at

= =

Thermal Resorts – 온천지 들

주의 동쪽에 90km이내에 5개의 온천장들이 있어서 오스트리아의 최대의 온천 휴양지대로 꼽힌다. 즉 Bad Blumau, Bad Gleichenberg, Loipersdorf, Bad Radkersburg, Sebersdorf 및 Bad Waltersdorf 등 많이 있다. / www.thermenland.at/en

= = =

Graz (그리츠) - 주의 주도, UNESCO 세계유산지 

슈타이어마르크 주의 주도인 그라츠 (Graz)는 인구 약 25만 명을 갖는 오스트리아에서 2번째 큰 도시이다, 위치는 비엔나의 남서쪽에 있으며 헝가리, 슬로베니아 및 크로아치아와 가까운 위치에 있다. 오래 전부터 지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 도시며 게르만 문화권 최남단이다. 1999년에 이 도시의 구시가 일부는 UNESCO가 인정하는 [세계문화유산지]로 지정이 되었다. 그라츠에는 대학교가 3개 있으며 이로 인해 교육도시로도 중요한 의의를 갖고 있다. / www.graztourismus.at/en

= = =

작성자: 송지열 (Ziyul Song) / www.eurasiatour.info / Diese E-Mail-Adresse ist vor Spambots geschützt! Zur Anzeige muss JavaScript eingeschaltet sein!

Facebook (Ziyul Song) / www.facebook.com/ziyul.song 

Facebook / www.facebook.com/pages/EurasiatourInfo/122944391155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