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ToyokoInnHotels - 나고야의 [Chubu Intl. Airport]의 [Toyoko Inn Hotel]

토요코 (東橫 = Toyoko Inn Hotels) - 일본 최대의 호텔 체인

[토요코인 호텔]  (東橫 Inn Hotels) 체인은 1986년에 도교(東京)와 요코하마(橫浜) 사이에 첫 호텔로 시작하여 30년만에 280 호텔로 급 성장한 일본 최대의 호텔 그릅이다. 금년 3월에 일본을 1주간 여행을 하는 동안에 5박을 하면서 알게된  특이한 호텔 체인을 소개한다. 호텔의 모토는 [안심하게, 깨끗하게,  가버치 있게]이며 호텔의 위치는 주로 주요 역전에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그간 해외에는 한국의 부산에 5, 대전에 하나 그리고 서울 동대문 근처에 하나로 합 7 호텔이며, 캄보자에 하나 그리고 유럽에선 독일의 관문인 프랑크푸르트의 역전에 400실의 큰 호텔과 프랑스의 말세이유에 금년 내 개관을 서두르고 있다. 그리고 계속 확장을 구상하고 있다.  /    www.toyoko-inn.kr/index.html 

창업자는 니시다 노리마사 회장이며,  [도큐 그릅], [도큐 호텔스 와 도큐인] 등 이름이 비슷하나 전혀 관계가 없다.  호텔 브랜드는 대부분 점포가 [토요코인] 또는 [토요코 Inn]의 브랜드로 되어 있다. 이 외에 [토요코인 Jr.]라는 브란드가 존재하였으나 2014년12월에 마지막으로 [토요코인 Jr. 토야마에키마에]이 점포통합으로 소멸했다.

= =

숙박의 예약과 서비스  

기본적으로 예약은 인터넷의 자사 웹사이트뿐으로 하는 것으로 경비를 줄이는 것이다. 일방 숙박알선을 행하는 웹사이트 (지정된 것) 등에도 숙박예약을 할 수 있으나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이런 경우 각 사이트에서 제시한 가격, 이용조건에 따른 외에 숙박자가 [토요코인 그릅] 회원인데도 숙박 포인트는 받지 못한다.

지불에 대해서는, 숙박요금은 체크인 때 선불이고, 그 외 (객실 전화의 외선이용)은 체크아우트 때 정산한다. 특히 [국제회원]인 자는 평일에 호텔요금의 5%,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20%의 할인을 받늗다.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2016년1월 – 12월 사이 매월 30일은 보너스 포인츠 증정한다. 호텔 이용자는 조식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 = 

토요코인 서울 동대문:  전화: +82 (0) 2-2267-1045 / 서울특별시중구퇴계로 337 (광희동 2가), 지하철 2, 3, 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의 3번, 4번 출구에서 도보 1분 닿을 수 있음. 또 버스는 인천공항 6001번, 김포공항 6021번 리무진 버스 바로 호텔 앞에서 승차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지배인을 위시한 전 직원들이 친절하며, 또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조식도 매우 좋은 편이다.

= = 

카드 회원의 특전

  1. 10박을 하면 [토요코인 싱글 1박 무료 숙박권] 증정받음.
  2. 매일 할인 혜택 5%,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20% 할인 받음.
  3. 쌓아둔 1포인트는 “VOD” 이용 (준비 중, 현재 일본에 한함)
  4. 매월 10일은 “토요코의 날”로 보너스 포인트 데이.
  5. 회원카드 제시로 간단한 체크인!
  6. 6개월 전부터 조기예약 OK!
  7. 15:00시부터 “얼리체크인” OK!
  8. 회원카드가 객실 키로!
  9. 회원카드 제시로 누릴 수 있는 서비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로!)

 .

경 영 면

[토요코인]은 철저한 코스트 다운과 숙박요금의 할인을 실현하기 위해 여러 부분에 있어서 여러가지 방책을 채택하고 있다.

단지 토지뿐만아니라, 건물까지 자사의 것이 아니고 지권자 (오너)의 소유로서, 지권자로부터 토지와 건물을 빌린 이상 자사에서는 운영과 호텔 설계, 시공 등 건설된 건물의 관리업무 등을 전념하는 것으로 자금조달 리스크와 지가하락에 의한 자산가치 리스크를 회하고 있다.     

또한 업계단체에는 니시다의 의향에 의해서 (경비 삭감의 일환으로서) 가입하지 않고 동업타사와는 여러 면에서 일선을 긋고, 토요코인 독자의 노선을 걷고있다. 이 방법에 의해 토요코인에는 단기간에 호텔의 대량 출점을 가능하게하며 일본국내에 있어서 점포망의 급속한 증가를 시도하고 있다.

그리고 토요코인은 토요코인 그릅의 사원에 대해서 [나이칸 (內觀)]로 불리는 토요코인 독자의 연수를 도입해서 실시하고 있다.    

= =

[Toyoko Inn]은 여성으로 쌓아 올린 회사

[Toyoko Inn]을 확대 발전시킨 것은 여성의 힘이 크다. 지배인 중심은 자녀교육을 마친 여성들이 프라스의 ? 을 만듭니다.  호텔의 유지 및 경영도 가정에 가계를  하는 것과 같다. 지배인은 일국 일성의 주인,  ? 그릅 소팀으로부터 예산계획작성까지 지배인의 일은 여러 가지에 해당된다.

톱타윈의 피라밑형 조직은 아니고 프랏트 오케스트라형조직에, 맛이 있으면 사람은 미소를 짓는다. 정성을 넣어서 만든 조식은[Toyoko Inn]의 자부이다.  지배인 인터뷰 해외로는 처음에 한국에 진출하였으며 이미 7동이 된다.  

= = =

.

작성자: 송지열 (Ziyul Song) / www.eurasiatour.info

E-mail: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 Facebook / www.facebook.com/ziyul.song

Facebook / www.facebook.com/pages/EurasiatourInfo/122944391155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