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ckholm (스톡홀름) – 스웨덴의 수도, 북구의 대표도시

[스톡홀름]은 스웨덴(Sweden)의 수도로, 스웨덴와 스칸디나비아(Scandinavia) 최대의 도시이다. 북구를 대표하는 세계 도시로 2012년 아메리카의 팅크탱크가 공포한 비즈니스, 인재, 문화, 정치 등을 대상으로 총합적인 세계도시 랭킹에 있어서 세계 제27위 도시로 평가되었다. 인구 약 75만명으로 [물의 도시], [북구의 베니스]라는 물의 위에 떠있는 것 같은 도시로 북구에서 최대의 인구를 자랑하는 발틱해 (Baltic Sea) 연안에 위치한다. 

13 세기 중반에 스웨덴 동부의 말라렌 (Mälaren)호수 동쪽에 있는 작은 섬에 요새가 돌아온 것이 처음이다. 말라렌 호가 발틱해에 닿는 장소에 위치하며, 도시의 중심부는 스톡홀름제도 (Stockholm archipelago)를 구성하는 섬들 안에 14개의 크고 작은 섬을 포함하고 있다. 도시의 면적은 30%는 운하, 공원 및 녹지대도 30%를 점하고 있다.  1912년에 [제5회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었다. / www.visitstockholm.com/en

= = =

드로트닝홀름 궁전 (Drottningholm slott)은 스웨덴 스톡홀름 교외의 로벤(Lovoen) 섬에 있는 이궁(離宮)이다.  이 궁전은 스웨덴 칼 2세의 어머니 도브 에레노라의 명령에 의해서 1662년에 건설이 시작하여, 정원에 바로크양식을 채용해서 1686년에 완성했다. [드롯트닝홀름]은 스웨덴어로 [왕비의 작은 섬]을 의미한다. [북구의 베르사이]의 용명 (勇名)을 자랑한다. 왕가의 주거를 제외하고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으며 관광지로서 유명하다. 매년 여름에는 관광객을 위해서 연극과 오페라를 상영한다. 1991년에 UNESCO 지정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 

= = =

봐사박물관 (Vasa Museum)

1628년8월10일에 봐사호는 처녀항해에 출발 시 스톡홀름 항에 침몰했다. 이 난파 선은 1961년에 인양될 때까지 333년간 해중에 침몰되어 있었다. 95% 원형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복원된 봐사 호에는 수 많은 조각을 볼 수 있다.

오늘날 봐사 호는 세계유수의 관광명소의 하나이며 이 배에서 17세기 초기의 스웨덴의 독자적인 문화를 볼 수 있게 한다. 봐사박물관은 총 7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스토랑, 상점, 대소 강당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www.vasamuseum.se   

유명한 [노벨박물관 / www.nobelmuseum.se]에는 한글로 설명이 되고 있다.

최근에 [Abba박물관, www.abbathemuseum.com/en ]이 개관 되었다. 

= = =

Arlanda Express

[알란다 국제공항]과 [스톡홀름 중앙 역]을 연결 하는 공항 접근 기차이다. 최대 운전 속도는 시속 200km로 소요시간은 20 분 이다. 운행 회수는 1 시간에 4-6번이며 요금은 260 SEK 이다. 왕복 할인, 주말 할인 그리고 연금자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 www.arlandaexpress.com

스톡홀름중앙역에서는 스웨덴의 여러 도시뿐만 아니라, 노르웨이의 오슬로 및 덴마크의 코페하겐에도 기차 연결이 되고 있다.

.

숙소 (Accommodation)

중앙역 근처를 위시해서 여러 곳에 여러 급의 호텔들이 있으나 가격이 꾀 비싸다.

.

Restaurang Nam Kang (남강회관)

한식 및 아시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120석 이상을 가진 큰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이다. 시내 중심지에 위치하기 때문에 특히 점심식사 때는 시간에 따라 자리 얻기가 쉽지 않다.  밤의 회식을 위한 가라오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소: Birger Jarisgatan 38, 11429 Stockholm, 전화: +46 70 766 3153

= = =

[Viking Cinderella호] 유람선

[Stockholm-Mariehamn]간을 오후 6시에 출항하여 다음 날 오후 3시반에 돌아오는 코스가 있다. 저녁 식사는 2부로 나누어서 시작하는 중에 서서히 출항이 된다. 만찬 후에는 기분 전환을 위해서 음악을 듣거나 여기에 맞추어 춤을 추면서 시간을 보낸다. 다음날 아침에 하선은 하지 않으나 핀란드령 내에 정박함으로 스웨덴보다 더 저렴한 값으로 쇼핑을 할 수 있게 된다. 각자 적합한 시간에 아침식사를 하며 회의, 쇼핑, 휴식을 취한 후에 정한 시간에 따라 오찬을 한 후에 오후 3시반에 출발지로 돌아와서 하선을 하는 코스의 유람선이 있다.

[경북해외자문협의회] 유럽지역의 첫 모임을 스톡홀름에 거주하는 강진중 자문위원의 제의로 이 특수한 페리 유람선을 타서 세계 최고의 복지국의 주말 생활의 일면을 접했으며 토요일 오전에는 10시부터 12시까지 회의를 함으로 기억에 남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올란드제도발트 해 북쪽 보트니아 만 어귀에 자리잡은 제도이며 핀란드의 자치령이다. 수도는 마리에함 (Mariehamn)이며 핀란드어권에서는 [아흐베난만제도]라고 부른다. 핀란드에서 면적이 가장 작은 지역이며 핀란드 전체 인구의 0.5%, 넓이의 0.49%를 차지한다. 공용어는 스웨덴어이다.

.

페리 및 유람선 (Ferries Lines)

Stockholm has regular ferry lines to Helsinki and Turku in Finland (commonly called "Finlandsfärjan"); Tallinn, Estonia; Riga, Latvia, Åland islands and to Saint Petersburg.

= = =

스웨덴관광홈페이지주소 / www.visitsweden.com 

= = =

작성자: 송지열 (Ziyul Song) / www.eurasiatour.info/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Facebook (Ziyul Song) / www.facebook.com/ziyul.song

Facebook  (Eurasiatour) / www.facebook.com/pages/EurasiatourInfo/122944391155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