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genfurt (클라겐푸르트) – Kärnten 주의 주도
Klagenfurt는 오스트리아의 최남단에 위치하는 캐른텐 (Kaernten)주의 수도로서 행정의 중심지 이다. 인구 약 10만 명을 갖는 도시로 푸른 목초지와 알프스 지방에서 가장 수온이 높은 호수 [뵈르터세] (Woerthersee)에 둘러 싸여 풍경이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이곳의 사람들은 친절하여 방문객에게 좋은 인상을 주며 또 특식과 쇼핑으로 기쁘게 하는 곳이다.
클라겐푸르트의 독특한 매력과 아름다움에는 다면성이 있다. 즉 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의 개성을 갖고 있으며 3문화가 교차되는 지점에 오랜 뿌리를 두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 건축가들의 역할이 크다. 여기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다. 역사적 중심지에 나란히 한 브틱, 숍, 바는 사람들의 생활에 밀착되어 있다. 현대 경제의 거점 그리고 대학도시로 뿐만 아니라 스포츠와 문화의 중심지로 다양한 역할을 하는 것을 자랑으로 하고 있다. 이 도시는 1년 내내 축제의 분위기에 젖어 있다. 즉 카니발에서 크리스마스 장의 문을 닫을 때까지 연중에 여러 가지 국제 행사와 예술, 문화의 대회가 있다.
이곳에 태어난 세계 급의 문학가 로버트 무실 (Robert Musil, 1880-1942)의 태어난 집이 [로베르트-무실 문학 박물관 [Robert-Musil-Literatur-Museum]으로 이용되고 있다. www.musilmuseum.at
또 매년 6월말에는 이곳에 태어난 유명한 잉게보르그 바흐만 (Ingeborg Bachmann) 문학상 심사로 독어 권 문학계의 주목을 모으고 있다. 화랑, 박물관, 극장 그리고 호반에 설치한 무대에서는 연간을 통해서 문화적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
(c) Klagenfurt Tourismus – 클라겐푸르트의 시 청사
.
◊ 란트하우스(Landhaus)란 주 청사는 1594년에 완성된 클라겐푸르트의 가장 오래된 건물에는 한때 무기 창고로 이용 되었으며 특히 주의회 회원, 귀족 성직자들의 600개 이상의 문장이 그려져 있는 것이 볼만하다.
◊ 시 청사 (Rathaus)는 신 광장에 위치하며 1650년에 로젠베르크 백작의 궁전으로 만들어 젔는데 1918년에 시 청사로 되었다.
◊ 돔 교회 (Domkirche)는 16세기 프로테스탄트에 의해서 세워졌고, 17세기말 구르크 사교의 돔이 되었다.
◊ 성 에기드 교회 (St. Egyd)는 도시의 교구교회로 전쟁, 페스트, 미신, 기근을 클라겐푸프트에서 쫓아 낸 성 에기도의 프레스코 그림이 있다. 높이 92m의 탑의 위에서 도시와 주변의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다.
◊ 미니문두스 (Minimundus)는 세계적인 상징물의 축소 모형이 만들어진 것으로 도시의 서쪽 교외 뵈르터 호수의 호반에 위치하고 있다.
◊ 유럽 공원 (Europapark)는 호수 가에 위치하며 넓은 잔디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시민들의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다.
문화 행사로서 음악에 관한 [Musikforum Viktring / www.musikforum.at] 와 [Wörthersee Classics Festval / www.woertherseeclassics.com]이 있다.
교외의 하루 관광코스로 20km 떨어진 [호흐오스터뷧츠, www.burg-hochosterwitz.or.at )] 성새와 전 주도인 성 파이트(St. Veit) 그리고 슬로베니아의 관광휴양지 블레트 (Bled)는 60km의 거리며, 수도인 류블랴나는 90km의 거리에 있어서 하루 관광코스로 가능하다.
–
Klagenfurt Tourismus : www.info.klagenfurt.at
= = = = =
작성자: 송지열 (Ziyul Song) / zsong@bluewin.ch / www.eurasiatour.info
Facebook (Ziyul Song) / www.facebook.com/ziyul.so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