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genfurt – Kaernten 주

Klagenfurt (클라겐푸르트) – Kärnten 주의 주도

Klagenfurt는 오스트리아의 최남단에 위치하는 캐른텐 (Kaernten)주의 수도로서 행정의 중심지 이다. 인구 약 10만 명을 갖는 도시로 푸른 목초지와 알프스 지방에서 가장 수온이 높은 호수 [뵈르터세] (Woerthersee)에 둘러 싸여 풍경이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이곳의 사람들은 친절하여 방문객에게 좋은 인상을 주며 또 특식과 쇼핑으로 기쁘게 하는 곳이다.

클라겐푸르트의 독특한 매력과 아름다움에는 다면성이 있다. 즉 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의 개성을 갖고 있으며 3문화가 교차되는 지점에 오랜 뿌리를 두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 건축가들의 역할이 크다. 여기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다. 역사적 중심지에 나란히 한 브틱, 숍, 바는 사람들의 생활에 밀착되어 있다. 현대 경제의 거점 그리고 대학도시로 뿐만 아니라 스포츠와 문화의 중심지로 다양한 역할을 하는 것을 자랑으로 하고 있다. 이 도시는 1년 내내 축제의 분위기에 젖어 있다. 즉 카니발에서 크리스마스 장의 문을 닫을 때까지 연중에 여러 가지 국제 행사와 예술, 문화의 대회가 있다. 

이곳에 태어난 세계 급의 문학가 로버트 무실 (Robert Musil, 1880-1942)의 태어난 집이 [로베르트-무실 문학 박물관 [Robert-Musil-Literatur-Museum]으로 이용되고 있다. www.musilmuseum.at

또 매년 6월말에는 이곳에 태어난 유명한 잉게보르그 바흐만 (Ingeborg Bachmann) 문학상 심사로 독어 권 문학계의 주목을 모으고 있다. 화랑, 박물관, 극장 그리고 호반에 설치한 무대에서는 연간을 통해서 문화적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c) Klagenfurt Tourismus  –  클라겐푸르트의 시 청사

.

◊ 란트하우스(Landhaus)란 주 청사는 1594년에 완성된 클라겐푸르트의 가장 오래된 건물에는 한때 무기 창고로 이용 되었으며 특히 주의회 회원, 귀족 성직자들의 600개 이상의 문장이 그려져 있는 것이 볼만하다.

◊ 시 청사 (Rathaus)는 신 광장에 위치하며 1650년에 로젠베르크 백작의 궁전으로 만들어 젔는데 1918년에 시 청사로 되었다.

◊ 돔 교회 (Domkirche)는 16세기 프로테스탄트에 의해서 세워졌고, 17세기말 구르크 사교의 돔이 되었다.

◊ 성 에기드 교회 (St. Egyd)는 도시의 교구교회로 전쟁, 페스트, 미신, 기근을 클라겐푸프트에서 쫓아 낸 성 에기도의 프레스코 그림이 있다. 높이 92m의 탑의 위에서 도시와 주변의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다.

◊ 미니문두스 (Minimundus)는 세계적인 상징물의 축소 모형이 만들어진 것으로 도시의 서쪽 교외 뵈르터 호수의 호반에 위치하고 있다.

유럽 공원 (Europapark)는 호수 가에 위치하며 넓은 잔디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시민들의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다.  

문화 행사로서 음악에 관한 [Musikforum Viktring / www.musikforum.at] 와 [Wörthersee Classics Festval / www.woertherseeclassics.com] 있다.

교외의 하루 관광코스로 20km 떨어진 [호흐오스터뷧츠, www.burg-hochosterwitz.or.at )] 성새와 전 주도인 성 파이트(St. Veit) 그리고 슬로베니아의 관광휴양지 블레트 (Bled)는 60km의 거리며, 수도인 류블랴나는 90km의 거리에 있어서 하루 관광코스로 가능하다.


Klagenfurt Tourismus : www.info.klagenfurt.at

= = = = =

작성자송지열 (Ziyul Song) / zsong@bluewin.ch / www.eurasiatour.info

Facebook (Ziyul Song) / www.facebook.com/ziyul.song

.


Beitrag veröffentlicht

in

,

von

Schlagwö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