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an Rail Travel – 유럽 기차여행
유럽의 여러 나라 철도에서는 고객들의 빠른 이동을 위해서 여러 해 전부터 [고속열차] (High Speed Train)를 운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운행된 고속열차는 프랑스 국철의 TGV로서 1981년에 개통 되었다.
Eurail Passes (유레일패스) – 이제까지많이이용된것
[유럽 철도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스템으로 현재 유럽의 25개국이 참가하고 있다. 이 패스는 유럽 외에 거주하는 여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패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만든 회사가 설립되어 있으며 본부는 네덜란드에 있다. / www.eurail.com
InterRail Pass (인터레일패스) – 더편리한패스
유럽에 6개월 이상 체재 및 거주하는 여행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패스로 유럽 30개국 (영어 명 알파벳 순: Austria, Belgium, Bosnia-Herzegovina, Bulgaria, Croatia, Czech Republic, Denmark, Finland, France, Germany, Great Britain, Greece, Hungary, Ireland, Italy, Luxembourg, Macedonia, Montenegro, the Netherlands, Norway, Poland, Portugal, Romania, Serbia, Slovakia, Slovenia, Spain, Sweden, Switzerland & Turkey) 전 지역이 대상이 되는 [Global Pass]와 이 중에 1개국 만 대상이 되는 [One Country Pass]가 있다. 지역 내의 열차에 자유로 승차가 되는데 일부의 고속열차와 야간 열차에 추가 요금이 필요로 하다.
여행자 용의 [Eurail Pass]보다 할인이 더 많이 된다. 패스의 가격 등급은 청소년 용 (Youth, 27세 이하) 2등, 어른 용 그리고 시니어 (Senior, 60세 이상)용 1등과 2등이 있다. / www.interrail.eu/en
= = =
Railteam (레일팀)
유럽의 여러 나라 철도에서는 고객들의 빠른 이동을 위해서 여러 해 전부터 [고속열차](High Speed Train)를 운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운행된 고속열차는 프랑스 국철의 TGV로서 1981년에 개통되었다.
[레일팀]은유럽영내에서고속철도의운행사업을행하고있는중앙유럽의7개기업에의한연합체이다. 유럽영내의주요도시를통합하는고속철도에의한수송에의해서항공수송에대항하는정시성, 환경, 가격설정과스피드등일관해서여객에제공하는것을목적으로하고있다.
2009년에공통의티켓판매웹사이트와마일리지서비스와같은고객에포인트서비스, 비즈니스라운지제공등항공어라이언스가행하고있는것과같은고객서비스를계획하고있다.
다섯허브브뤼셀, 슈투트가르트, 리리, 쾰른, 프랑크푸르트에있는터미널역에는사업자간의편리를위해다국어스탑에의한여객안내등의서비스를행하고있다.
탈리스 (Thalys)와리리아(Lyria)등의다른고속철도운행사업자는준멤버로되어있다.
정회원사업자:독일철도 (25%), 프랑스국철(25%), 유로스타 (10%, 영국철도), 네덜란드고속철도 (10%), 벨기에국철 (SNCB, 10%), 오스트리아연방철도 (10%), 스위스연방철도 (10%)이다. / www.railteam.eu
= = =
Austrian Railways
Railjet – 오스트리아 고속열차
래일제트 (Railjet)는 오스트리아 연방철도 (OeBB)가 2008년 겨울부터 운전을 개시한 국제 특급고속열차의 명칭이다. 그간 국내외로 크게 확장이 되었으며 앞으로 계속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 http://railjet.oebb.at (독어 설명)
오스트리아는 지리적으로 8개국에 둘여 싸여 있어서 중앙 유럽의 주요한 나라의 하나며 또한 철도에 있어서도 주변의 국가들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어서 국제열차도 수많이 운행되고 있는 등 유럽철도망의 요충으로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전국의 철도를 운영하는 [오스트리아 연방철도 / OeBB]가 중앙 유럽의 철도 서비스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종래의 특급열차보다 더 짧은 시간으로 국내외의 주요도시를 연결, 차내의 서비스도 대폭 격상한, 새로운 타이프의 특급열차를 마련하도록 하였다. 이것이 [Railjet]이다. 운영은 오스트리아 연방철도의 여객수송부 [OeBB-Personenverkehr AG]가 행하고 있다.
설비와 서비스
좌석은 „Business“ (16석), „First“ (76석), „Economy“ (316석)의 3등급제이다.
차내의 좌석 설비는 모든 급에서 보다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간이식당 (Bistro), 조리 공간 등이 있다. 또한 정보 공간, 가족용 공간, 인터넷 연결 및 특수 화장실 설비가 되어 있다.
운행 – Railjet (약자 RJ로 표시) 열차는 운행 노선에 계속 증편이 되고 있다.
= =
국제선
스위스 연방철도(SBB)와 오스트리아 연방철도(OeBB)간의 협력
오스트리아 연방철도의 고속열차 [railjet]는 편안한 차량 [BUSINESS] (좌석 예약 요금에 포함된 것으로 음료수 한잔과 신문이 무료 제공됨), 1등 [First] 및 2등 [Economy]의 차량 구성되어 있다. / www.railjet.oebb.at
- Zurich HB (6.40 출발) – Sargans – Buchs SG – Vorarlberg – Tirol – Salzburg – Linz – Wien Hbf. (14.30 착)
- Zurich HB (10.40 발) – Sargans – Buchs SG – Bludenz – Landeck-Zams – lnnsbruck – Salzburg – Linz – St. Poelten – Wien Hbf. (an 18.30), 이 열차는 Wien에서 갈아타지 않고 항가리 Budapest keleti pu까지 감.
- Zurich HB (12.40 발) – – – Buchs SG – – – – Wien Hbf. (20.30 착)
- Zurich HB (14.40 발) – – – Buchs SG – – – – Wien Hbf. (22.30 착)
- Zurich HB (16.40 발) – – – Buchs SG – – – – Wien Hbf. (00.23 착)
- ZurichHB(18.40 발) – – – BuchsSG – Bludenz – lnnsbruck Hbf (22.14착)
- Zürich HB (08.40 발) – Sargans – Buchs SG – lnnsbruck – Jenbach – Woergl – Kirchberg in Tirol – Kitzbuehel – St. Johann in Tirol – Saalfelden – Zell am See – Schwarzach – St. Veit – St. Johann im Pongau – Bischofshofen – Radstadt – Schladming – Leoben – Bruck an der Mur – Graz Hbf.까지 (18.14 착).
- = =
주요 역 내의 서비스
오스트리아의 주요 역 내에 First Class Lounge가 마련되어 있다. 즉 Graz, Innsbruck, Klagenfurt, Linz, Salzburg, Wien Meidling 및 Vienna Central Station에 설치 되여 있어 1등 이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 이다. / www.oebb.at/en/reiseplanung-services/am-bahnhof/lounges
스위스의 Halbtax 및 GA 소지자는 연결 표를 살 경우 오스트리아 노선에도 15%의 할인을 받음.
Sparbilette Europa 는 Internet로 예약 되며 할인 가능.
Railteam의 회원사: www.oebb.at/en/Travelling_abroad/Railteam/index.jsp
= = =
Swiss Railway (SBB, 스위스연방철도) – More Comfort
스위스연방철도 (독어: SBB, 불: CFF)는 12월14일부터 개정되는 시간표에 따라 더 빠르고 현대적인 시설을 한 [유로시티차량]을 스위스의 최대도시 취리히에서 독일에 제공되고 있다. / www.sbb.ch/en
TGV Lyria – 프랑스(SNCF)와 스위스(SBB) 공동운행 고속열차 편
TGV Lyria (떼제베리리아) 철도는 프랑스와 스위스를 연결하는 TGV 노선에 사용되고 있는 브랜드 이름 즉 이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의 이름이다. 이는프랑스 국철 (SNCF)과 스위스 연방 철도(SBB)이 파리와 로잔, 베른간의 TGV를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처음 설립했다. 오늘날 [리리아]는 프랑스의 법에 의한 주식회사로 [프랑스국철]이 74%, [스위스국철]이 26%의주식을소유하고있다
2011년12월11일부터는 [LGV 라인-론선]의 완성에 따라 파리-바셀간의 소요시간이 30분이 단축되었다. 스위스 취리히에 대한항공이 주 3회 취항하고 있다. 스위스의 유명 도시들 (Zurich, Basel, Bern, Neuchatel, Lausanne및 Geneva)을 관광하고 파리로 더 편리하게 가게 되었다.
1등칸 이용자들에게 [Lyria-Premie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 서비스에는 식사 (육류, 어류, 채식), 신문 (독어, 불어및영어) 그리고 파리 리용역에서 택시 서비스 등이다. / www.tgv-lyria.com/en
= = =
French Railways (프랑스 철도) 여행
프랑스의 고속 열차 [떼제베 (TGV = Train à Grande Vitesse)는 유럽에서 가장 먼저 즉 1981년에 파리 (Paris)와 리용 (Lyon)간 410 km를 운행된 것이다. SNCF (프랑스 국철공사)의 일반 급행열차들이 운행 중이며, 해저터널을 통하여 파리와 런던을 3시간 만에 주파하는 [유로스타 (Eurostar)]의 개통으로 프랑스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을 연결하는 국제적인 노선 망을 구축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프랑스의 파리 동역 • 벨기에 브뤼셀 •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또는 독일의 쾰른 중앙역을 연결하는 국제 초특급열차가 프랑스의 탈리스 (Thalys) 사가 운영하고 있다
안락하고 신속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은 TGV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좌석 예약이 반드시 필요하며, 철도 패스 (유레일 패스, 유로 패스, 프랑스 철도 패스 등) 소지자들은 예약 요금만 지불하면 TGV를 이용할 수 있다. www.tgv-europe.com
= =
TGV Lyria – 프랑스와 스위스 공동운행 고속열차
©RrailTeam – 프랑스와 스위스 철도의 공동운영 고속열차 편의 멋진 차량들
TGV Lyria (떼제베 리리아) 철도는 프랑스와 스위스를 연결하는 TGV 노선에 사용되고 있는 브랜드 이름 즉 이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의 이름이다. 이는 프랑스 국철 (SNCF)과 스위스 연방철도(SBB)이 파리와 로잔, 베른과 간의 TGV를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처음 설립했다. 오늘날 [리리아]는 프랑스의 법률에 의한 주식회사로 [프랑스 국철]이 74%, [스위스 국철]이 26%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2011년12월11일부터는 [LGV 라인-론 선]의 완성에 따라 파리 취리히-바셀- 간의 소요시간이 30분이 단축되었다. 스위스 취리히에 대한항공이 주 3회 취항하고 있다. 스위스의 유명 도시들 (Zurich, Basel, Bern, Neuchatel, Lausanne및 Geneva)을 관광하고 파리로 더 편리하게 가게 되었다. 제네바를 제외한 도시에서 출발하는 고속 열차를 타면 매력적인 디종(Dijon)을 거치게 되는데 이곳에 [Stopover]를 해서 관광을 하고 파리로 갈 수 있다. 파리에 도착하는 역은 [Gare de Lyon]이며, 도착해서 앞쪽의 약간 왼편에는 [파리 관광안내소]가 있어서 관광에 관한 정보와 또한 시내 용 티켓을 구입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www.dijon-tourism.com
이번의 최근에 취리히와 바셀에서 단축 운행되는 [TGV Lyria] 노선의 체험과 프랑스의 루소 연고지 일부를 방문하기 위새 5박/6일간의 일정으로 디종 (Dijon), 파리 (Paris), 리용 (Lyon), 샴베리 (Chambery)등을 돌아보았다. 이 여행의 교통편을 위해서 스위스연방철도 (www.sbb.ch), 프랑스 국철 (www.sncf.fr)와 그의 자매회사 유럽철도 (www.raileurope.com ),및 TGV Lyria가 협조하여 주었다.
그리고 디종 관관국 (www.visitdijon.com), 샴베리 관광아낸소 (www.chambery-tourisme.com )
리용의 소피텔 호텔 (www.sofitel.com/gb/hotel-0553-sofitel-lyon-bellecour/index.shtml )
= =
노선구간 / 빈도 / 소요시간
1) Zurich-Basel–Mulhouse–Dijon-Paris 행 / 매일 6편 왕복 (이 중에 3편이 Dijon 경유) / Basel – Paris: 3시간3분 소요 / Zurich – Paris: 4시간 3분 소요
2) Bern(e) – Neuchâtel – Dijon – Paris 행 / 매일 1편 왕복 / 시간: 4시간49분 소요
3) Lausanne–Vallorbe-Dijon–Paris 행 / 매일 4편 왕복 (일요일 1편 증가) / 3시간 50분
4) Geneva – Paris행 / 매일 6편 왕복 (요일에 따라 증편이 가능) / 3시간6 – 15분 소요
사용 차량
현재 7차량 편성의 열차가 운행되고 있으나 취리히 선에 2013년까지 대액을 투자하여 13편성의 새로운 차량을 도입해서 증강할 계획을 하고 있다. TGV POS 선으로 시속 320km이나 Euro-Duplex 열차로 대치하려고 한다.
서비스 (Service)
새로운 운행 시도로 양 철도 회사의 수행 차장이 있어 언어의 불편을 제거하고 또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입하도록 되여 있다. 1등칸 이용자들에게 [Lyria-Premie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에는 간단한 음식 (샌드위치 , 캐이크 등 ), 신문 (독어, 불어 및 영어) 그리고 파리 리용 역에서 택시 이용 예약 서비스 등이다.
©SongZy –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과 아름다운 세느 강의 유람선들이 정박한 모습
Rail Stations in Paris – 파리의 주요 기차 역
[SNCF]의 거의 모든 철도 노선은 파리를 기점으로 하여 방사선 모양으로 펼쳐 있다. 파리에서 지방으로 연결이 잘 되고 있어서 지방과 지방을 오갈 때 파리를 경유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경우도 있다. 이처럼 프랑스 철도 망의 중심 축인 파리에는 모두 6개의 역이 있는데 각 역마다 지역별로 구분하여 있으므로 행선지에 따라 역을 택해야 한다. 탈 때 주의할 점은 기차 출발 20분 전에 플랫폼이 모니터에 표시되며 프랑스에서는 A, B, C 등으로, 차량의 위치를 알리는 것으로 Z, Y, X 으로 표시되고 있다.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는 다름)
♦ 리용 역 (Gare de Lyon): 프랑스의 남동부 지방, 스위스, 이탈리아 행 열차들의 발착지 역이다.
♦ 동 역 (Gare de l’Est): 프랑스 동부지방, 룩셈부르크, 오스트리아, 동 유럽으로 가는 모든 열차들의 발착지 역이다.
♦ 북 역 (Gare du Nord): 프랑스 북부지방,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영국 등 북쪽 방면 열차의 발착지이다. 또한 파리와 런던을 3시간 만에 연결시켜 주는 [Eurostar/유로스타]의 발착역이다.
♦ 쌩라자르 역 (Gare Saint-Lazare): 북서부 지방 방면으로 가는 기차들의 발착지이며, 미국과 영국에서 오는 배들의 기착지를 연결해주는 역이다.
♦ 몽빠르나쓰 역 (Gare Montparnasse): 프랑스 서부 행 모든 열차와 남서부 방면의 TGV가 발착하는 역이다.
♦ 오스테를리츠 역 (Gare d’Austerlitz): 프랑스의 남서부 지방, 스페인, 포르투갈 방면 기차들이 발착하는 역이다.
SNCF (프랑스 국철공사) / www.sncf.fr/en_EN/flash
= = =
Swiss Railways (스위스 연방철도)
[스위스 연방철도]는 국내의 교통뿐 아니라 또한 국외에도 오래 전부터 이웃 나라들의 철도 회사와 긴밀한 제휴를 하여 편리한 고속열차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즉 최대도시 취리히(Zurich)에서는 ICE로 독일의 여러 주요 도시들 (Berlin, Frankfurt/Main, Hannover, Hamburg, Kiel 등)와 EC로 Munich, Stuttgart)에, 오스트리아와는 고속열차 Railjet 로 Feldkirch, Innsbruck, Salzburg, Linz, Vienna 등에 갈아타지 않고 직행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하다. 그리고 프랑스의 국철과 제휴로 [TGV Lyria] 고속열차로 프랑스의 여러 주요 도시들을 전 보다 빠르게 방문할 수 있다. 열차를 타기 약 20분 전 모니터에 플랫폼은 1, 2, 3 등으로 차량의 위치는 A, B, C 등으로 표시된다.
SBB (스위스 연방철도) / www.sbb.ch/en/corporation/media.html
= = =
독일 철도여행 – 장점을 열거
German Rail (DB 독일 철도)
독일철도는독일의동서남북으로넓게산재하고있는주요도시간을고속, 특급, 급행열차의노선이종횡으로펼쳐있으며, 1시간내지는 2시간간격으로규칙적인운행이되고있다. 그리고 독일의 철도는 시간에 정확하다. 편리한 이동 수단뿐만아니라 기차는 여행을 연출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시속 최고 300km의 빠름을 체험할 수 있는 고속열차 ICE가 있다. / www.deutschebahn.com
1) 철도여행의매력 – 빠르다]
독일철도는세계에자랑하는초특급고속열차 ICE (InterCityExpress)를갖고있다. 2002년7월에쾰른중앙역과프랑크푸르트공항역간에 ICE용신고속선이개통되었다. 시속 300km로운전하고있다. 이전에는 2시간30분이나걸린이구간이현재단지 54분으로연결되고있다. 이로인해쾰른/ 뒤쎌도르프과프랑크푸르트간은1일권내가되었다. 이외에도독일철도에는 ICE용의전용고속선의개통으로베를린과하노버중앙역을 90분, 푸랑크프르트공항과슈투트가르트중앙역을 75분으로연결되여, 독일의주요도시를도는여행은전국으로넓혀져망의눈과같이 ICE 네트워크로아주쾌적하고편리하게되었다.
2) 철도여행의매력– [맛이있다]
독일철도는하루에수없이많이운행되는 ICE와IC / EC] 등의특급열차에대부분의경우식당차(Bordrestaurant) 내지는뷔페차(Bordtreff)가연결되어있다. 열차의음식문화를독일에는언제나즐길수있다. 생맥주와권하는독일산백포도주에계절과시간대에응해서바리에티가풍부한식사. 아름다운전원풍경과일루미내이션으로빛나는독일의도시야경을바라보면서식사를즐기는호화스러움은열차만으로맛볼수있다.
3) 철도여행의매력– [안심이다]
독일철도의쾌적함은매우크며, ICE의차내환경은유럽최고라고말하고있다. 1등차는가죽시트와개인 TV, 비행기의비즈니스클래스에준하는쾌적성을갖추고있다. 2등차에도스페이스가확보되어서조용히여행을즐길수있다. 목적과기호에응해서, 유럽다운전통적인컴파트먼트식, 오픈살롱식, 가족이나단체용객실과운전석의조망을즐길수있는자리등좌석의타이프가다양하다.
독일의철도는독일철도주식회사 (DB)가운영하고있다. 열차에는국제열차 [유로시티(EC)]와국내급행열차의[인터시티(IC)]가있는데 2편다급행추가요금이필요하다. 이외에주요도시를연결하는고속철도(ICE)가있다. 보통좌석예약은필요없으나, 시즌과요일, 시간대에의해서사전에예약을하는것이좋은경우도있다. ICE나급행은보통 1시간간격으로운행되고있으며, 독일교통의핵이되어있기때문에여행자들에게편리하다.
대도시권에는 [S-Bahn]라고불리는철도가있다. 역에는개찰이없고차안에서검표를한다. 이때에목적지까지의차표를소유하고있지않으면벌금을내야하기때문에주의가필요하다. 기차표는승차전에반드시구입해야한다.
4) 독일철도는 다양한 방법과 편리한 서비스 제공
움직이는디럭스호텔의이명을갖는호텔트래인 (침대특급)의존재도주요하다.야간열차[CityNightLine = CNL]등호텔트레인은독일국재의주요도시간과또한인접국의주요도시를연결하고있다. 기쁜것으로호텔트레인중에는래일패스소유자가비교적싼특별추가요금으로승차가되는것도있다.
또독일주요도시의큰역에는일등용티켓소지자들의전용라운지 (DB Lounge)도준비되어있다. 현재설치된주요역은다음과같다. Berlin, Bremen, Dresden, Duesseldorf, Essen, Frankfurt/Main의본역과공항역, Hamburg, Hannover, Koeln, Leipzig, Mannheim, Muenchen, Nuernberg, Stuttgart이다. 1등석티켓소지자들을위한실을분리하여더좋은시설을한 역들이 늘어나고 있다. 즉 Berlin, Frankfurt/Main, Hamburg, Koeln, Muenchen 등의본역에는 전보다 더 안락한 자리시설, 음료수와 간단한 스낵의 서비스도편리하게제공하고있다. [라운지]의오픈시간은아침 7시부터저녁 9시까지이다. / www.bahn.de/p/view/service/bahnhof/db_lounge.shtm
5) German Rail Pass (저먼레일패스) – 유리한여행
독일국내를철도로여러곳을여행하고싶은사람은 [저먼레일패스]를 사용하는것이좋다. 국내의모든철도를이용할수있으며 EC, IC, ICE 등의특별요금이포함되어있다. 단지침대차나, 좌석예약은별도요금이필요한것을사전에확인이필요하다. KD라인회사의배도이용되는외에독일투링(Touring)사의로만틱가도와고성가도용버스도할인이됨으로아주이득이된다. 유효기간이 1개월로, 이기간중에 4일간에서 10일간까지, 사용일을선택할수있는 [Flexible] 시스템이있다. 독일이외도여행하는사람에게는 [Eurail Pass / 유레일패스]나 [유레일실렉트패스] 등이편리하다.
= = =
ICE (Inter City Express)
독일철도의 초특급열차이며 최고속도 300km/h이며 독일 및 유럽각지의 주요도시를 연결하고있다.열차는 1등차, 2등차 및 식당차 (Boardrestaurant)로 구성되어 있으며 승차에는 특별요금이 필요하다. ICE는 1 ~ 2시간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운행이되며이것을 기준해서 다른 열차의 다이얼이 배정되고 있다. 노선에 따라 다른 명칭이 붙는다. 2000년에 개통이 된 독일고속열차의명칭이다.www.bahn.de/ice
1) ICE Sprinter (ICE 스푸린터)
ICE의일종으로비지니즈손님을 타겟으로 해서 통상 ICE보다 장차역을 줄이고 속달화해서 주요 도시간을 통상 ICE보다 단축된 시간으로 연결하는 열차.원칙으로 평일의 아침과 저녁에 운행으로 전부 지정석이다.
2) ICE International (ICE 인터내셔널)
ICE의일종인데네덜란드의암스텔담, 벨기에의브루셀에직통하는열차에붙이고있다. 이명칭을붙이지않는것으로스위스, 오스트리아및덴마크에직통하는 ICE가존재한다.
3) Inter City (IC, 인터시티)
독일국내의도시간을연결하는급행열차로 1등차와 2등차로연결되어있으며승차에는특별요금이필요하다. ICE와는다르며최고속도 200km/h로 되어 있다.
4) Euro City (EC, 유로시티)
유럽의도시간을연결하는급행열차로독일철도에는 IC와동격이다. 1등차와 2등차가연결되어있으며승차에는특별요금이필요하다. 종래의 TEE에해당하는열차로 1987년5월부터운전을개시했다. 현재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덴마크등각국에직통하는계통이존재한다. 이전에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에직통하는열차도있었는데현재 ICE로교체했다.
= = =
독일 국내외의 철도 및 버스의 시간표 검색이나, 주요 역의 지도, 식당차의 메뉴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www.deutschebahn.com
= = =
European Railway Coorpertion
German Railway (독일철도)
독일 철도는 고속열차로 여러 가지 (ICE, IC & EC)가 운행되고 있다. ICE (Inter City Express)는 독일철도의 초특급열차이며 최고 속도 300km/h로 독일 및 유럽 각 지의 주요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 열차는 1등 차, 2등차 및 식당 차 (Boardrestaurant)로 구성되어 있으며 승차에는 특별 요금이 필요하다. ICE는 1 ~ 2시간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운전이 되며, 이것을 기준해서 다른 열차의 다이얼이 결정되고 있다. 노선에 따라 다른 명칭이 붙는다. / www.bahn.de/ice
More: www.eurasiatour.info/index.php/germany/other/234
= =
City Night Line – 유럽주요도시간의야간열차노선
[City Night Line] 은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의 주요 도시간을 운행되는 야간 침대열차이며 또한 이것을 운영하고 있는 철도회사의 명칭이다. 약칭은 [CNL]이다. 1998년 말 이후 열차의 운행은 독일 철도 그릅의 [DB Autozug]이 행하고 있다. / www.citynightline.net
More ► www.eurasiatour.info/index.php/germany/326
= =
(c) SBB – 스위스연방철도의 멋진 모습
.
스위스철도 (SBB)와 이웃나라 철도들과 협력
이번 9월10 ~ 13일까지 3박3일의 미디아 투어 (media tour)에 초청되여 참가하였다. 이 투어는 [스위스연방철도 SBB]가 주관하고 [독일관광국DZT의 취리히 사무소]가 후원하여 추진 되었다 초청 기자들은 스위스 독어권과 불어권에서 각각 2명 그리고 스콧트란드에서 1명 총 5명에 수행원으로 스위스 철도에서 1명 독일관광국에서 1명 모두 7명이었다. 들린 도시들은 전 동독의 튀링겐 주의 에어푸르트 (Erfurt)와 봐이마르 (Weimar) 그리고 바이에른의 코부르크 (Coburg)이었다. / www.germany.travel
이용 교통편은 처음에 취리히 본 역에서 베를린행 [야간 열차선 City Night Line]를 타고 루터 도시 뷔텐베르크 (Lutherstadt Wittenberg)까지 갔다. 이 야간열차는 독일 철도에 속한다. 여기서부터 독일철도 (DB)의 고속열차, 지방열차 그리고 돌아오는 구역의 일부는 [스위스연방철도]의 고속열차를 이용하였다.
약 1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철도는 약 3’000km를 연결하는 [스위스 국철] (독: SBB, 불: CFF, 이: FFS) 노선과 약 2-200km를 연결하는 사철들이 잘 협력하여 스위스 전 국토에 연결하고 있다. 철도 노선의 밀집도는 EU 평균의약 3배나 된다. 철도 기술은 매우 높으며 최근의 프로젝트로 주요 노선이 주행 속도를 높이고 있다. EuroCity (EC), InterCity (IC/ICN), InterRegio (IR) 등 주요 도시간을 연결하는 현대적 열차에는 식당차와 차내 판매 서비스 등도 있어서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Schweizerische Bundesbahnen SBB (스위스연방철도) – www.sbb.ch
More (Korean) ► www.eurasiatour.info/index.php/switzerland/other/184
= = =
European Rail Travel Passes – 유럽 기차여행 패스
유럽의 여러 나라 철도에서는 고객들의 빠른 이동을 위해서 여러 해 전부터 [고속열차] (High Speed Train)를 운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운행된 고속열차는 프랑스 국철의 TGV로서 1981년에 개통 되었다.
Eurail Passes (유레일패스) – 이제까지많이이용된것
[유럽 철도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스템으로 현재 유럽의 25개국이 참가하고 있다. 이 패스는 유럽 외에 거주하는 여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패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만든 회사가 설립되어 있으며 본부는 네덜란드에 있다. / www.eurail.com
InterRail Pass (인터레일패스) – 더편리한패스
유럽에 6개월 이상 체재 및 거주하는 여행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패스로 유럽 30개국 (영어 명 알파벳 순: Austria, Belgium, Bosnia-Herzegovina, Bulgaria, Croatia, Czech Republic, Denmark, Finland, France, Germany, Great Britain, Greece, Hungary, Ireland, Italy, Luxembourg, Macedonia, Montenegro, the Netherlands, Norway, Poland, Portugal, Romania, Serbia, Slovakia, Slovenia, Spain, Sweden, Switzerland & Turkey) 전 지역이 대상이 되는 [Global Pass]와 이 중에 1개국 만 대상이 되는 [One Country Pass]가 있다. 지역 내의 열차에 자유로 승차가 되는데 일부의 고속열차와 야간 열차에 추가 요금이 필요로 하다.
여행자 용의 [Eurail Pass]보다 할인이 더 많이 된다. 패스의 가격 등급은 청소년 용 (Youth, 27세 이하) 2등, 어른 용 그리고 시니어 (Senior, 60세 이상)용 1등과 2등이 있다. / www.interrail.eu/en
= = =
European Railway Coorpertion
(c) SBB – 스위스연방철도의 멋진 모습
스위스철도 (SBB)와 이웃나라 철도들과 협력
이번 9월10 ~ 13일까지 3박3일의 미디아 투어 (media tour)에 초청되여 참가하였다. 이 투어는 [스위스연방철도 SBB]가 주관하고 [독일관광국DZT의 취리히 사무소]가 후원하여 추진 되었다 초청 기자들은 스위스 독어권과 불어권에서 각각 2명 그리고 스콧트란드에서 1명 총 5명에 수행원으로 스위스 철도에서 1명 독일관광국에서 1명 모두 7명이었다. 들린 도시들은 전 동독의 튀링겐 주의 에어푸르트 (Erfurt)와 봐이마르 (Weimar) 그리고 바이에른의 코부르크 (Coburg)이었다. / www.germany.travel
이용 교통편은 처음에 취리히 본 역에서 베를린행 [야간 열차선 City Night Line]를 타고 루터 도시 뷔텐베르크 (Lutherstadt Wittenberg)까지 갔다. 이 야간열차는 독일 철도에 속한다. 여기서부터 독일철도 (DB)의 고속열차, 지방열차 그리고 돌아오는 구역의 일부는 [스위스연방철도]의 고속열차를 이용하였다.
약 1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철도는 약 3’000km를 연결하는 [스위스 국철] (독: SBB, 불: CFF, 이: FFS) 노선과 약 2-200km를 연결하는 사철들이 잘 협력하여 스위스 전 국토에 연결하고 있다. 철도 노선의 밀집도는 EU 평균의약 3배나 된다. 철도 기술은 매우 높으며 최근의 프로젝트로 주요 노선이 주행 속도를 높이고 있다. EuroCity (EC), InterCity (IC/ICN), InterRegio (IR) 등 주요 도시간을 연결하는 현대적 열차에는 식당차와 차내 판매 서비스 등도 있어서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Schweizerische Bundesbahnen SBB (스위스연방철도) – www.sbb.ch
= = =
European Rail Travel Passes – 유럽 기차여행 패스
유럽의 여러 나라 철도에서는 고객들의 빠른 이동을 위해서 여러 해 전부터 [고속열차] (High Speed Train)를 운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운행된 고속열차는 프랑스 국철의 TGV로서 1981년에 개통 되었다.
Eurail Passes (유레일패스) – 이제까지많이이용된것
[유럽 철도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스템으로 현재 유럽의 25개국이 참가하고 있다. 이 패스는 유럽 외에 거주하는 여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패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만든 회사가 설립되어 있으며 본부는 네덜란드에 있다. / www.eurail.com
InterRail Pass (인터레일패스) – 더편리한패스
유럽에 6개월 이상 체재 및 거주하는 여행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패스로 유럽 30개국 (영어 명 알파벳 순: Austria, Belgium, Bosnia-Herzegovina, Bulgaria, Croatia, Czech Republic, Denmark, Finland, France, Germany, Great Britain, Greece, Hungary, Ireland, Italy, Luxembourg, Macedonia, Montenegro, the Netherlands, Norway, Poland, Portugal, Romania, Serbia, Slovakia, Slovenia, Spain, Sweden, Switzerland & Turkey) 전 지역이 대상이 되는 [Global Pass]와 이 중에 1개국 만 대상이 되는 [One Country Pass]가 있다. 지역 내의 열차에 자유로 승차가 되는데 일부의 고속열차와 야간 열차에 추가 요금이 필요로 하다.
여행자 용의 [Eurail Pass]보다 할인이 더 많이 된다. 패스의 가격 등급은 청소년 용 (Youth, 27세 이하) 2등, 어른 용 그리고 시니어 (Senior, 60세 이상)용 1등과 2등이 있다. / www.interrail.eu/en
= = =
Rail Tour (1) – www.eurasiatour.info/index.php/en/switzerland/other/235 ch & it
Rail Tour (2) – www.eurasiatour.info/index.php/en/germany/other/257 de
Rail Tour (3) – www.eurasiatour.info/index.php/en/europe/other/378 de
Rail Tour (4) – www.eurasiatour.info/index.php/en/austria/other/91 at
Rail Tour (5) – www.eurasiatour.info/index.php/en/europe/392 it
Rail Tour (6) – www.eurasiatour.info/index.php/en/austria/other/127 at & hu
= =
Railteam (레일팀)
유럽의 여러 나라 철도에서는 고객들의 빠른 이동을 위해서 여러 해 전부터 [고속열차](High Speed Train)를 운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운행된 고속열차는 프랑스 국철의 TGV로서 1981년에 개통되었다.
[레일팀]은유럽영내에서고속철도의운행사업을행하고있는중앙유럽의7개기업에의한연합체이다. 유럽영내의주요도시를통합하는고속철도에의한수송에의해서항공수송에대항하는정시성, 환경, 가격설정과스피드등일관해서여객에제공하는것을목적으로하고있다.
2009년에공통의티켓판매웹사이트와마일리지서비스와같은고객에포인트서비스, 비즈니스라운지제공등항공어라이언스가행하고있는것과같은고객서비스를계획하고있다.
다섯허브브뤼셀, 슈투트가르트, 리리, 쾰른, 프랑크푸르트에있는터미널역에는사업자간의편리를위해다국어스탑에의한여객안내등의서비스를행하고있다.
탈리스 (Thalys)와리리아(Lyria)등의다른고속철도운행사업자는준멤버로되어있다.
정회원사업자:독일철도 (25%), 프랑스국철(25%), 유로스타 (10%, 영국철도), 네덜란드고속철도 (10%), 벨기에국철 (SNCB, 10%), 오스트리아연방철도 (10%), 스위스연방철도 (10%)이다. / www.railteam.eu
= = = = =
작성자: 송지열 (Ziyul Song) / zsong@bluewin.ch / www.eurasiatour.info
.